Pınar Selek
Pınar Selek'e Tanığız

 작가이며 사회운동가인 페미니스트 pinar selek spice bazar에서 폭탄사건에 의해 부정당하게 지난 11년동안 죄를 지니고 있다. 그럼에도 그녀는 일찍이 두번 무죄로 사면되기도 했었다 무죄방면은 2004 3월에 대법원의 9번째 형법부에 의해 부정하게 역전되었다

 

9번째 협볍부의  결정에 반대하여 기소기관장의 이의신청은 저번주 s.c.g.a(supreme court general assembly)에서의 선거에 대다수로 거절되었다

 

그리고   모든 수많은 이후 우리는 아직도  협볍부의 부정한 편결에도 불구하고  정의를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더이상 "우리는 pinar selek 증인들이라"라고 말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오늘날 평등,자유,평화의 이름으로 모든것을 시도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법정은 오직 터키에서만이 아닌 세계를 통해 일이 알려져 있다는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나,터키와  세계 사이에서 알려진 다른 사실은  터키의 법무부에서 이사건이 매우 해결하기  힘든 업무라는 것이다

 

그리고   많은 노력은 동시에 실패하거나   고통으로만 결말을 맺는다는 것이다.   점에서 pinar 무죄는 희미하게 정확할 따름이다 .그리고 우리는 공정하고 평화로운 터키를 위해 정의가 필요하다.

 

방침에  가장 의미적인 단계이며 걸음의  일부분으로 pinar selek 대중과 결정적인 무죄방면이 될것이다

 

점에서,우리는  기억속에서 내재되었던 모든 부정한  점들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같는것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가 모든 수해동안 목격했던점과 각각의 그리고 모든 진술을 차근차근 논박되어가고있다.

 

무엇보다도  첫번째로 법정부문에 아주 의미적인  점이 분명한 푝발의 근본적인  원인야기는 어느 권한에의해 신중희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 되었다.

 

많은 조사자들은 "폭발이 가스누출에 의해 일어난것이지  폭탄에 이해서가 아니라고"반복해서  말하고 있다 .

 

어느 이유에서는 penal court 조사들이 보고에대해 듣기를 원하지 않았다.

 

이런 경우에  의해서 우리는 몇년간 우리가 무엇에  반대하고 저항하고 혁명해야만 하는지에  혼동되었다 .penal court 저항해야만 한다면,누구의  결정이 조사원의 보고에 막강히 대립할수  있겠는가?

 

아니면 부정에  반대해야만 하는것에 사회과학자들은 그냥 무죄가 조사보고에 의해 증명되었다는 것을 통해 고소하기를 계속하는데 목적이 있었을까?

 

다른관점으로  보자면: 폭발은 폭탄에 의해서 일어난  것이 아니다. 그러나 폭발의 이유가 어쨋든지간에 일어난것은 사실이며 일이 pinar selek 연류되어 일어나야만 했을까?

 

pinar는 그녀가 심문받는동안 폭발에대해 전혀 어느 질문도 요구하지 않았고, 나중에도 그러하였다. 하지만 법정에서 일어난 모든일이 그녀를 통해 보여졌을때 pinar은 이 범죄에 선고 되였다.

 

"압력아래눌려  고문으로 괴롭혔다"라고 그가 진술을  밝힌것을 나중에 우리가 자인한 abdulmecit ozturk 이 사람은 피고인이였다.

 

압력 밑에서 ozturk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그들이 pinar 함꼐 행동을 동행하였을뿐이라고 그리고 나서 그는 PINAR SELEK 알지조차 못앴다고 반복해서 설명했다

 

우리는 모든  질문들을 더이상 답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오랫동안 하였다.

 

어떻게 폭발에관해  하나의 진술조차 해본적이 없는  그리고 경우를 통해 석방되었던  pinar selek ozturk 점점 고소되는 동안 " , 스스로가 행동가담했다"

 

라고 말하는  pinar 재판을 통해 그녀의 무죄를 주장할수 있을까?

 

점에서  우리는 경우가 하나의 정당함이라고  이제 완전히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결백하고 단독적인 정치의 일부분이르써.....그것을 평화를 위해 분투하고 정직한 법을 의한 노력일뿐이다. 희생자이며 제의당하고 고통을 항상 견디고 이겨내는 그리고 자유와 평등과 사회를 의해 항상 견디고 있는 활동적인 사회과학자들과 동료들 하지만 경우는 단지 pinar 경우만이 아니다 .

 

하지만 pinar 경우처럼 같은 이유를 위해 일하는 우리의 그들의 모든것의 경우라고 할수 있다.

 

그것은 우리의  자주적인 경우이다. 우리는 확실히   나라에서 그러한것처럼 "폭격 "때문에 비난당하게 되는 대상 목표로 만들어지는 pinar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판을 수반하는 정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아니다

 

이것이   우리가 pinar 단지 위함이 아닌 정당함을 기다리고 위하는 바램일뿐이다

 

하지만 우리  자신 스스로와 우리 나라가 되기를  바라면서 그리고 법이 지금까지 수행되고있다. 우리는 요구를 계속해서 것이다 :pinar만을 단지 위해서가아니라 모든것이 어두운곳에서 밝은빛을 볼수 있게금 하기 위해서 그리고 모든 의식이 정확해지며 그래서 터키는 결론적으로 평화로울수 있도록...왜냐면 우리의 삶을 영위할 있는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Pınar Selek
Mahkeme Süreci Court Process